PLC-Recorder IO 구성 (채널 운영 – 변수 내보내기)

이번 글에서는 PLC-Recorder IO 구성에 대한 연재로서 전편의 채널 추가, 복제, 삭제편에 이어서 채널 운영편 변수 내보내기, 가져오기, 매개변수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숙지하시고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PLC-Recorder 채널 운영

I/O 관리 인터페이스 상단의 “입력” 버튼을 클릭하여 채널 및 변수 구성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변수 내보내기

채널을 선택하고 “변수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채널의 모든 변수를 .csv로 내보냅니다. 형식의 파일이며 EXCEL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통해 편집하고 다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변수 가져오기

채널을 선택하고 “변수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면 채널에 대한 변수를 가져올 수 있는 변수 가져오기 대화 상자 창이 열립니다.

image 30

이 채널의 정보는 창의 왼쪽 상단에 표시됩니다.

이 소프트웨어 형식:
.csv 확장자를 사용하여 이 소프트웨어의 형식을 준수하는 변수 목록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변수를 가져올 때 “범주 번호”는 변수가 반복되는지 여부의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변수는 크게 3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숫자 유형 N(“Int16”, “UInt16”, “Int32”, “UInt32”, “Int64”, “UInt64″,”Float”, “Double”, “Word”, “Byte”), 스위치 유형 B(“Bool”) 및 텍스트 유형 S(“String”))은 0부터 시작하여 각각 번호가 매겨져 있으므로 따라서 이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변수 번호 앞에 타입 기호를 추가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세 번째 스위치 값의 범주 번호는 B2입니다. 가져온 후에는 변수 범주 번호가 정렬된 다음 순서대로 다시 번호가 매겨집니다. 따라서 가져온 변수의 순서와 개수가 변경되지 않도록 번호가 0부터 시작하여 연속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변수 이름과 주소는 반복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 형식: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에서 내보낸 기호 테이블과 같은 정보에 사용됩니다. 현재 다음을 지원합니다.
▷ Siemens STEP7 소프트웨어(S7-300, S7-400, WinAC)의 기호 테이블 내보내기 파일(확장자: .asc), 데이터 블록 내보내기 파일(확장자: .AWL)
▷ Siemens Portal 소프트웨어(S7-300, S7-400, S7-1200, S7-1500, WinAC)의 기호 테이블 내보내기 파일(.xls 형식 파일로 내보낸 후 Excel 및 기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csv 형식으로 저장하십시오) , 데이터 블록 내보내기 파일(확장자 .db),
가져오기를 지원하지 않는 PLC 모델의 경우 가져오기 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가져올 때 다양한 검사가 수행되고 다양한 가져오기 옵션과 결합되어 변수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가져오기 방법:
“새로 만들기”는 이 채널의 모든 기존 변수를 가져온 변수로 대체합니다.
“incremental” import 시 기존 변수와 동일한 이름이 있으면 비교하고, 차이가 있으면 대체 또는 조회를 합니다.

중복된 이름 처리:
“incremental” import 시 같은 이름의 변수에 차이가 있을 경우 “바꾸기”를 선택하면 바로 교체됩니다. “Keep old”를 선택하면 원래 변수가 유지됩니다.

오류 처리:
가져오기 과정에서 다양한 점검이 수행됩니다. 이상이 발견되면 알림을 받거나 간단히 무시할 수 있습니다.

채널 연결 매개변수

여기에 PLC 장치의 관련 연결 정보를 입력합니다. 확실하지 않은 경우 각 장치의 기본값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image 31

다중 회선 획득:
여러 채널이 동일한 IP 주소와 포트 번호를 갖는 경우 동일한 장치에 대한 다중 회선 획득을 구성합니다. 대상 장치에 충분한 통신 리소스가 있는 경우 다중 회선 획득으로 획득 속도가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글
PLC-Recorder 아키텍처 및 확장성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