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C-Recorder IO 구성 (가상채널)

이번 글에서는 PLC-Recorder IO 구성 채널운영 연재에 이어서 2차 처리를 수행하는 가상채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녹화구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숙지하시어 사용하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PLC-Recorder 가상 채널

다른 채널 변수에 대해 2차 처리를 수행하는 채널입니다. 현재 16비트, 32비트, 64비트 변수를 디코딩하여 각 비트의 값을 얻을 수 있는 디코더 장치 유형이 개발되었습니다. 디코더의 변수는 해당 스위치 수입니다.

채널 및 변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image 39
image 40

녹화 구성

구성 인터페이스 상단의 “녹화” 버튼을 클릭하면 트리거링 및 저장과 관련된 구성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스토리지 구성

트리에서 “저장소” 노드를 클릭하여 저장소 설정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image 41

트리에서 “저장소” 노드를 클릭하여 저장소 설정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 파일 저장 경로:
이력 데이터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입니다.

✓ 프로젝트 이름이 포함된 파일 이름:
선택하면 이력 데이터의 파일 이름이 프로젝트 이름으로 시작됩니다.

✓ 요일 디렉터리:
선택하면 데이터 파일이 요일별로 정리됩니다.

✓ 파일 저장 간격:
수집을 시작한 후 데이터 파일이 얼마나 자주 저장되는지(매번 다른 파일에).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이려면 이 시간을 너무 길게 설정하지 마십시오(30분~2시간 권장).
각 채널 및 1회 획득(1회 저장)에 대한 총 데이터 양(총 포인트 수와 (변수 수 + 1)의 곱)은 268435455로 제한됩니다. 채널에 100개의 변수가 있고 매 1회 수집된다고 가정합니다. 50ms 이후 단일 파일 수집 시간의 상한은 268435455/101/20/3600/24=1.53일(36.9시간)입니다. 수집 빈도를 줄이거나 변수 수를 줄이면 수집 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샘플링 빈도와 변수 수를 줄이려면 파일 수를 줄이세요. 예를 들어 저장 간격을 30시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장 간격의 최소값은 획득 기간의 2배 이상이어야 합니다.

✓ 이력 파일 관리
파일 저장 경로에 있는 파일을 자동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가 활성화된 경우, 설정된 일수보다 오래된 “.ihm” 파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공간 관리가 활성화되면 파일이 자동으로 삭제되어(가장 오래된 파일부터) 파일이 저장되는 디스크에 최소 공간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하위 디렉터리 포함”을 선택하면 하위 디렉터리의 조건을 충족하는 파일도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트리거 모드

트리에서 “트리거” 노드를 클릭하여 트리거 설정 인터페이스로 들어갑니다. 다양한 시작 및 중지 모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결합할 수 있습니다.

image 42

시작 조건:
✓ “수동” 및 “조건부” 모드를 포함합니다.
✓ “수동” 모드는 이전 버튼 시작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며, 버튼을 누른 후 녹화가 시작됩니다.
✓ “조건부” 모드에서는 설정된 조건에 따라 판정이 이루어집니다. 이 모드에서는 사전 획득 시간에 따라 사전 획득이 수행됩니다. 즉, 기록 시작 후 시작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트리거 전 데이터가 주기적으로 기록됩니다(사전 획득). 사전 획득 프로세스 중에 시작 조건이 충족되면 즉시 정식 획득 모드로 들어갑니다. 조건이 충족되는 순간을 트리거 모멘트라고도 하며 파란색 점선으로 표시됩니다(오프라인 분석 소프트웨어 Ana에서 확인 가능).

정지 조건:
✓ “수동”, “조건부” 및 “지연”의 세 가지 모드를 포함합니다.
✓ “수동” 모드는 이전 버튼 정지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며, 버튼을 누르면 녹화가 정지됩니다.
✓ ‘조건부’ 모드는 정식 수집을 시작한 후, 설정된 조건에 따라 심사를 거쳐 조건이 충족되면 수집이 종료됩니다.
✓ “지연” 모드는 공식 수집이 시작된 후 지연이 시작되고 지연이 만료된 후 수집이 종료됩니다.

고급 기능(인증 필요):
✓ “루프 녹화”: 시작 모드가 “조건”으로 설정되고 정지 모드가 수동이 아닌 경우 이 기능은 루프 녹화 기능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 변수 파일 이름:
선택한 변수의 실시간 값 + 타임스탬프가 파일 이름으로 사용됩니다.
파일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변수는 정수 또는 문자열 형식이어야 합니다. 문자열 길이가 25자를 초과하면 처음 25자만 유지됩니다.
파일명을 획득한 순간이 녹화가 시작되는 순간이며, 수동으로 실행되는 경우 버튼을 클릭하는 순간입니다. 조건부 트리거라면 조건이 만족되어 녹화가 시작되는 순간이므로, 기기 측에서 변수 값을 미리 준비해 두시기 바랍니다.
트리거 후 여러 파일이 녹화되는 경우 파일 이름의 앞부분은 동일하고 타임스탬프 부분이 변경됩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PLC-Recorder 아키텍처 및 확장성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